광주소방, '정책 연구논문 발표대회' 개최
2026-06-26 11:14
0
0
본문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5일 광주소방학교 대강당에서 '119소방정책 연구논문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982년 '제1회 소방행정발전 연구대회'로 시작해 올해로 38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소방행정의 전문성과 정책 역량을 높이고, 변화하는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우수 논문을 대상으로 현장 발표심사를 진행했으며, 총 5개 소방서가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열띤 경합을 펼쳤다.
대회에서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소방용수 확보 방안'을 발표한 남부소방서가 뛰어난 정책성과 실현 가능성을 인정받아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남부소방서는 오는 9월 열리는 중앙소방학교 주관 '119소방정책 전국 연구논문 발표대회'에 광주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고영국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일선 소방관들의 경험과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연결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 활동을 적극 장려해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