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황룡강 수질 관리 '우수기관' 선정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장성군, 황룡강 수질 관리 '우수기관' 선정

2026-06-25 15:44 0 0

본문

5ee96f65a964747e6fb58aa78800a9c4_1782369850_9942.jpg
 


장성군이 전라남도 주관 '영산강·섬진강 수계업무 담당자 연찬회'에서 수질오염총량관리 실적평가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연찬회는 영산강·섬진강 수계 시·군 및 관계기관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지원사업과 수질오염총량관리제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질오염총량제는 하천의 목표 수질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개발을 허용하는 제도다.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과 청정 환경 보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성군은 부서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실효성 있는 수질개선 대책을 추진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목표 수질 달성과 할당부하량 준수를 위해 하수처리시설을 확충하고, 오염부하량을 체계적으로 삭감하는 등 황룡강 물을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도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청정 장성을 만들기 위해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수질오염총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47,525 건 - 1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