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서 59억원 규모 수출상담 성과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남시,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서 59억원 규모 수출상담 성과

2026-06-22 16:52 0 0

본문

0292a818b6e0b0ee6f5328a34dfa136c_1782114413_8852.jpg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 전시장에서 열린 '2026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2026 K Med Expo & SAIGON Int'l Meditech Show)'에 참가해 총 394만 달러(약 59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성남시 의료기기·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베트남은 최근 3년간 연평균 5∼8%대의 경제성장을 이어가며 의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기기의 약 9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내 기업의 진출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성남시 공동관에는 관내 기업 10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참가 기업들은 110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총 394만 달러 규모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127만 달러(약 19억원)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두는 등 현지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성남시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동남아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47,459 건 - 1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